하얼빈 원동이공대학교 소개

하얼빈 원동이공대학은 1994년에 창설되었고, 전신은 하얼빈 이공대학 원동단과대학이다. 2012년 3월 국가교육부의 승인을 거쳐 별도로 일반 본과 대학으로 설립하였다.학교는 25년간 자질 높은 응용형 혁신 창업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하여 경제사회 발전에 따른 인재의 수요를 긴밀히 하고, 취업을 유도하며, 국제화 개방에 힘써 국내 동종 일류대학의 건설에 노력해 왔다.

학부 캠퍼스는 풍경이 수려한 하얼빈시 송화강변 대학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캠퍼스는 총 부지면적이 53만 평, 학교건물면적은 25만2000평이다. 목단강 캠퍼스는 목단강 신구의 자리잡고 있고 총 부지면적이 25만평, 이미 완공된 학교건물면적이 2만여 평이다. 로마풍의 건축군으로 구성된 캠퍼스는 또한 교육 및 생활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온 학생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학습 생활 조건을 제공한다.

로봇대학, 전기기계대학, 토목 및 건축공학대학, 경제경영대학, 국제교육대학, 예술디자인대학, 평생교육원 등 7개의 2급 대학을 운영하고 있고, 공과, 이과, 경제학, 관리학, 문학, 예술학 등 6개의 학부와 27개의 학과를 포함하고 있고 재학생이 9000여 명이 있다.

대학 생산과 교육 융합의 특색이 뚜렷하며, 응용 인재육성에 중점을 두고, 실천 수업을 강화해, 학생의 실천 능력과 창조 정신을 육성한다. 대학은 중국에서 최초로 로봇단과대를 설립했고, 상하이 태경그룹과 대학 합작으로 로봇 교육 시리즈 제품을 개발하여 중국에서 산업화된 포석을 실현했다. 이미 전국 11개 도시에 로봇체험관이 설치돼 학생들의 교외 실습훈련 근거지로서 제품 개발 생산 연구 역량을 국내 동종업계의 선두에 자리잡고 있다.

학교는 교사 자원이 풍부하고, ‘인재강한대학’전략을 시행하며 교사들과 관리팀들을 만드는 것을 매우 중요시 한다. 현재 409명의 교직원이 있는 대학은 석사•박사 학위 인력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부교수 직위 이상에 있는 인원들이 243명이 있다. 동시에 100여 명의 유명 기업 및 과학연구기관의 학술적 조예가 깊고 강의 경험이 풍부한 업계 전문가를 겸임교수로 영입해 전공교수, 부교수를 주체로 하는 합리적 구조와 겸직이 결합된 우수 집단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2년 동안 대학 교사들이 국가급, 성급 교육 연구 70여 개를 완성했고, 30여 개에 연구를 진행중이다. 또한 논문 300여 편을 공개 발표하고 각종 전문 저서와 교재 100여 부, 국가특허 80여 건을 취득했다.

학교는 완벽한 실습 조건을 갖추고 있다. 로봇혁신 창의성 등 10개 실험교과센터와 90여 개의 실험장관을 갖추고 학부 교육모델에 걸맞은 실천교과체계를 구축했다.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 하에 자체 혁신 실험이나 과외 과학 기술 활동을 할 수 있고 수업과 그 외의 과학 연구 활동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학교 도서관 건물은 심플하고 우아하며, 소장된 자료가 풍부하다. 종이 도서 81만여 권, 각종 간행물 600여 종, 전자자원 9500GB 등 첨단 전자 열람실과 문헌 자료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학교 운동장은 농구관, 배드민턴관, 탁구관, 리듬체조관, 풋살관, 실내 인라인스케이트관, 헬스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표준 플라스틱 트랙 400m, 1.5ha 규모의 축구 배구 농구 지역 헬스장 및 동계스케이트장, 흑룡강성 제일의 수준 높은 양궁경기 훈련장이 있어 학생들의 체육수업과 체육활동을 충족시켜 준다.

학교는 캠퍼스 문화 창조를 중시하고, 중화 문화를 기본으로 하여, 다문화 융합을 주장한다. 학교는 원동 대학생 국제 포럼, 대학생 국제 예술단, 금융투자협회, 문학회, 무술회 등 20여 개가 넘는 학회를 창설했다. 정기적으로 러시아 한국 일본 등을 주제로 문화제를 개최한다. 그리고 2012년부터 6회 연속 전국 로봇 아이디어 디자인 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이것은 이미 대학의 브랜드 활동이 되어, 대학의 탄탄한 과학 기술 실력을 보여 주었다. 아울러 대학 주최로 열린 대학생 과학기술문화예술제, 체육문화제, 아파트 문화제, ‘생존체험’등 이채로운 행사들이 각국 학생들의 뜨거운 환영과 호응을 얻고 있으며, 유학생들은 캠퍼스 문화행사에서 정신을 연마하고, 능력을 단련하며 자아를 꽃피우고 행복하게 성장한다.

학교는 ‘국제화를 이루고, 세계와 함께한다’라는 설립 이념을 받들고, 경제 글로벌화를 선도하여 교육 글로벌 마인드를 강력히 추진하고, 교육•과학 연구•문화교육 국제화 전략을 전면적으로 시행한다. 학교는 최근 동북아 및 ‘일대일로(육상 및 해상 실크 로드)’ 연안 국가 러시아, 한국, 일본 그리고 유럽과 아메리카 국가 대학 및 과학기술연구소와 적극적인 협력을 전개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대문을 활짝 열고 있다.

하얼빈 원동이공대학교는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Copyright © 2015 B体育·(中国)官方网站 - BSport (原哈尔滨理工大学远东学院)   地址:哈尔滨市利民开发区时代大街158号  黑ICP备05001842号 哈公网安备23010002004371号